경영학과경영이론과 경영실무에 탁월한 경영인재의 양성
전공소개
“세방화에 부응하는 도덕적 전문 경영인의 양성”을 교육목표로 삼고 있다. 경영대학의 뿌리인 본 학과는 유능한 경영 인재를 양성하고자 1965년에 설립되었으며, 산업체 근무자들을 대상으로 양질의 교육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1977년 야간강좌를 개설했다. 인사・조직, 마케팅, 운영・서비스, 재무, 국제경영 등 5개의 세부 분야에 걸쳐 탁월한 실력을 갖춘 교수진과 경영학에 관한 전문적이고 실용적인 지식을 습득할 수 있는 교육과정을 갖추고 있다. 또한, 정규 교과과정 외에도 다양한 프로그램과 장학혜택을 학생들의 목표가 실행될 수 있는 교육적 토대를 제공한다.
커리큘럼
경영학과 학생들은 인사조직, 운영서비스, 마케팅, 재무, 국제경영 등 5개 분야의 과목을 수강하며 희망하는 분야에 대해 심도 있게 공부할 수 있다. 대표적인 과목으로 마케팅원론, 생산운영관리, 인적자원관리, 재무관리, 글로벌경영 등이 있다. 경영학과에 재학 중인 모든 학생은 경영학과 54학점(전공기초, 전공필수 포함)과 타 학과 15학점을 필수로 이수해야 하며, 졸업논문(졸업시험)과 외국어 졸업 요건을 충족해야 졸업할 수 있다. 다만, 2024학년 입학생부터는 69학점(단일 전공, 제1전공)의 학과 과목을 필수로 이수해야 하되 다른 졸업 요건은 같다(전공필수: 대학생활과진로설계, 경영과경제, 회계원리, 재무관리, 통계자료분석).